본문 바로가기
Daily

대학생 노트북 추천 델 인스피론 15 5590 / DELL Inspiron 노트북 개봉기

by HG trip 2020. 4. 13.

원래 LG 노트북을 사용했다. 4년 넘게 잘 쓰고 있는 나의 노트북이 갑자기 충전이 안 되는 것...

그래서 LG 서비스 센터에 방문했다. 

하지만 나의 노트북이 너무 구형이라 이 노트북에 부품 재고가 없다고 해서... 노트북을 새로 장만하기로 결정!

아직 학생이라 충분한 돈이 있지도 않고, 학교에서 간단한 문서 작업이나 인터넷 정도만 쓸 것이기 때문에 가성비 측면에서 많이 알아본 것 같다.

컴퓨터에 사양에 대해 잘 모르는 나는 유튜브, 웹 검색을 통해 알아보다 마음에 든 델 인스피론 5590 모델!

원래 고민하는 걸 싫어하는 나는 더 이상 지체 하지 않고 구매를 했다!ㅋㅋㅋ

나는 미개봉 중고로 구매를 하여 68만원 선에 구매를 했다.

이 노트북은 15인치 노트북이고 DELL 회사 노트북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삼성, 엘지 등 쟁쟁한 노트북들이 많은 탓인지 많이는 사용하지 않는 듯 하지만, 외국에서는 DELL사 노트북이 시장 점유율 3위를 기록하고 있다고 한다! (2018년 기준)

사양으로는 10세대 i5 10210U 프로세서를 탑재, 램은 8GB, 무게는 1.64kg으로 되어 있다. 

박스 밀봉은 음.. 뭐랄까 굉장히 단순하다. 매끈한 재질의 테이프로 고정되어 있는게 끝 ㅋㅋㅋ...

박스 골판지(?)가 위 아래로 노트북 충격을 방지해주고 있고, 왼쪽 공간에는 어댑터가 들어있다. 

이것이 구성 전체! 별 다른 거 없이 노트북 본체와 어댑터, 설명서 두 개가 끝이다!

노트북 상단은 알류미늄 재질로 되어있지만, 하단 부분은 플라스틱 재질이라고 한다. 하지만 외관상 별 차이는 느껴지지 않았다. 음.. 디자인은 굉장히 만족스러웠다. 과한 것 없이 미니멀한 스타일로 되어있고, 상단 중앙에 위치한 DELL로고! 반짝반짝 하니 이뻤다 ㅋㅋㅋ 노트북은 유선형으로 되어 있다. 그 이유는 뒷 편의 볼록한 부분이 하단을 살짝 들어 올려줌으로써 하단에 위치한 통풍구를 살짝 들어 올려준다. 적응형 발열 시스템을 갖추어 팬이 돌아가면서 쿨링을 해준다. 기본 웹 서핑이나 문서 작업을 할 때는 노트북이 조용하지만, 롤을 실행해보니 팬 소리가 꽤나 큰 편인 것 같다... 

나는 좀 더 저렴하게 추가 구성 (window 10, ssd 등)을 구매하지 않았다. 이유는 게임을 많이 하지 않기도 하고, 우리 학교에서는 무료로 윈도우와 오피스를 설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컴퓨터를 켜보니 OS는 AUBUNTU로 되어 있었다. (window를 깔려고 엄청 고생했다.. 나처럼 컴퓨터를 잘 모르는 분이라면 그냥 추가 구성으로 주문하는 게 나을 것 같다...)

윈도우, 드라이버, 오피스 설치를 정~말 힘들게 끝내고 지친 나는 맥주 한 캔을 뜯었다 ㅋㅋㅋㅋㅋ

시간이 오래 걸렸지만 노트북 세팅을 정상적으로 끝내니 뿌듯하기도 했다 ㅋㅋ

이 노트북은 지문 인식으로 락을 푸는 기능도 있는데 지문 등록을 잘못해서 그런지 지문인식이 잘 안 되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그래서 나는 지문인식보다는 pin비밀번호를 통해 락을 풀고 있는 중이다.

조금의 아쉬움도 물론 존재하지만, 성능, 디자인, 무게 등 내 사용 용도에 적합하기 때문에 매우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다. 대학생용으로 이 노트북. 정말 강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