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에세이

내 삶을 기쁘게 하는 것들

by HG trip 2019. 6. 15.
잠을 자다 보면 나는 항상 어디론가 떠나는 꿈을 꾼다.
꿈 속에서는 많은 생각을 할 수 없다. 사랑, 사람, 학업, 진로같은 고민들은 하지 않고, 그저 어디론가 나아가는 꿈.
 고민하고 의식해야 할 것들이 많은 일상생활 속에서 나는 여행을 떠나고픈 생각이 자주 들곤한다. 나에게 여행은 물 위를 떠다니는 느낌이다. 잔잔한 호수도, 강도, 바다도 나를 데리고 유유히 흘러간다. 이전 나를 돌아보면 일상 스케줄을 핑계로 떠나는 시간이 아깝다는 핑계로 미루어왔었다. 하지만 특이하게 군 입대 후 짧은 휴가를 통해 국내 여행을 많이 다니게 되었는데, 이 여행을 통해 느낀 것은 나에게 있어 여행이란 시간을 버리거나 투자하는 개념이 아니였다. 여행은 시간을 벌어오는 일이였던 것이다. 낯선 곳으로의 도착은 일상에서 잡기 힘든 시간 조차 순순히 내 말을 따라준다. 생각하는 법, 사람을 만나는 법, 돈 쓰는 법 등 나의 세계의 큰 혁명이 일어난다. 평상시 시간 대비 여행 중 시간은 나에게 너무나도 많은 값어치를 선사해준다.
 이처럼 나에게 여행은 어떠한 기준이 있는 여행이 아닌, 자유로운 여행을 통해 자연스러운 나의 성장을 이어 나갈 수 있게 할 것이다.
앞으로, 여행하면서 만나는 소중한 인연들과 소중한 경험을 이 블로그를 통해 간직하고싶다.